제이디 부자연구소

메뉴 뒤로가기

QNA

쓰기
  • [매뉴얼 문의] 나스닥 -4.18% 폭락에 따른 엔비디아 말뚝박기 구간(2.5% vs 5%) 질문입니다.
  • 설연수 / 2026.06.06

조던 소장님, 안녕하십니까. 매뉴얼을 철저히 따르고 있는 회원입니다.

​현지시간 6월 5일 나스닥 지수가 -4.18%로 마감하며 마이너스 3% 경보가 전격 발령되었습니다.


이에 따라 주도주인 엔비디아(NVDA) 말뚝박기를 진행하고자 합니다.

​현재 강력한 고용 지표와 이란 전쟁 여파로 고금리 기조가 유지되고

추가 금리 인상 우려가 나오는 양적긴축 환경으로 판단됩니다.


​이 경우 매뉴얼상 낙폭 구간을 5% 단위로 넓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맞는지, 아니면 여전히 2.5% 단위를 유지해야 하는지 소장님의 정확한 가이드라인을 확인받고 싶습니다.


​늘 명쾌한 기준을 제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답변완료최고관리자 │ 2026.06.06

안녕하세요. 제이디부자연구소입니다.

 

매뉴얼 과정을 들으시면 됩니다.

 

감사합니다.